2023. 9. 25. 23:48ㆍ카테고리 없음
✔ 식욕억제제와 함께 병행할 수 있는 게 있을까?
✔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 주사?
✔ 삭센다가 주는 효과가 무엇일까?
가을은 쉽게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가을에는 식욕 조절 역항를 하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량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비만은 습관과도 같습니다. 왜냐하면 먹는 습관을 고치지 못하면 계속해서 살이 불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살은 습관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기도 하죠.
하지만, 혼자만의 노력을 한다고 해서 모든 체중이 정상적으로 빠지는 건 아닙니다. 심지어 운동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거나, 혹은 도움을 받아가며 빼야. 하는 이유를 가지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서초비만주사 중 삭센다를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비 만 주 사인 삭센다란?
본래는 당뇨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던 서초비만주사입니다. 노브 노디스크이 당뇨병 치료제인데요. GLP-1 억제제 빅토자와 같은 약물이며 용량만 다르게 비 만 개선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장과 근육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주사인데요.
보통 초기 체질량지수가 30kg 이상을 비.만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만 환자분들이라거나 혹은 체중과 관련된 한 가지 이상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 초기 체질량지수가 27kg에서 30kg 미만인 과체중 분들에게도 삭센다 처방이 내려지고 있죠.
아마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삭센다에 대한 명성과 효 과는 익히 들어서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임상실험도 3상까지 거치고,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치료제인 만큼 신뢰도가 높은 주사로 분류되고 있어요.
삭센다가 갖고 있는 원리는?
삭센다는 우리 뇌에서 명령하는 식욕을 억제해주는 기능과 더불어 포만감까지 생성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식욕을 조절하고 있는 PLG-1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애초에 서초비만주사가 아니라 당뇨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주사였기 때문에, 비만이 되기 쉬운 당뇨병 환자들을 조절할 목적이라 체중 감량의 효능이 있을 법 합니다. 체중은 혈당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고, 당뇨병 환자분들은 이 혈당 조절을 잘 해야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비만치료로 투여되는 용량
보통 삭센다를 서초비만주사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주사기 형태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팬 내부에 약물이 내장이 되어 있고, 감량이 필요한 부분에 펜 침을 꽂아서 투입하는 방식입니다. 다행히도 침이 굉장히 세밀한 터라 통증을 느끼지는 못합니다.
간혹가다가 멍이 드는 분도 계시거나 약간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는 주사를 투입할 적에 제대로 찌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비스듬하게 찌르는 게 아니라 직각으로 투입을 해야 통증과 침투가 되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는 2형 당뇨병 환자에게 처방하고 있으며, 비 만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신다면 하루에 한 번씩 3mg만 주사하시면 됩니다.
삭센다가 가지고 오는 변화
연구결과에 의하면 서초비만주사로 삭센다를 이용했을 시 체중이 줄어들었다고 하는데요. 당뇨병이 없는 상태로 과체중이신 분들, 비만이신 분들이 2년 간 주 사한 결과 체중이 줄어들고 당뇨 및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위험 자체도 낮아졌습니다.
환자의 60%가 본인 처음 체중의 5% 이상을 감량하였고, 22%의 환자는 약 10% 이상 감량을 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비만치료제는 5개인데요. 삭센다도 이에 포함이 되며, 큐시미아에 이어서 2번째로 체중이 감소가 된 효과를 가지고 오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곳
'비 만'이라는 건 남들의 눈을 의식할 수 밖에 없는 현상입니다. 수군거리는 소리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어마어마한 상황인데요. 나 혼자만의 의지로는 체중을 감량하는 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럴 때 서초비만주사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서래가정의학과에서는 개인의 체형과 신체지수를 꼼꼼하게 분석에서 알맞은 비 만 주 사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삭센다 뿐만 아니라 식욕억제제 처방까지 같이 가능하니, 병행하신다면 더욱 드라마틱한 감량이 가능할 것입니다.
서울대 출신 원장님이 직접 처방하고 치료해드리고 있는 곳에서 비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개선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서울대출신 서래가정의학과 박상욱 원장님입니다.
- 서래가정의학과 찾아오시는 길 안내드립니다.